WrapperJava2022. 12. 10. 09:04
Table of Contents
728x90
728x90
Wrapper
- 기본 타입의 데이터를 객체로 취급해야 하는 경우 사용한다
- 래퍼클래스는 인스턴스에 저장된 값을 변경할 수 없다
※ Integer / Character 클래스는 기본 타입과 이름이 다르다
기본타입 | 래퍼 클래스 |
byte | Byte |
short | Short |
int | Integer |
long | Long |
flot | Float |
double | Double |
char | Character |
boolean | Boolean |
Boxing & Unboxing
- Boxing : 기본 타입의 데이터를 래퍼 클래스의 인스턴스로 변환하는 과정
- Unboxing :반대로 인스턴스에 저장된 값을 기본 타입의 데이터로 꺼내는 과정
Integer num = new Integer(1); // 박싱
int n = num.intValue(); // 언박싱
System.out.println(n);
// 오토 박싱 / 언박싱
// JDK 1.5부터는 박싱과 언박싱이 필요한 상황에 컴파일러가 자동으로 처리해준다
Character ch = 'A'; // Character ch = new Character('A'); 오토박싱
char c = ch; // char c = ch.charValue(); 오토언박싱
System.out.println(c);
Console
1
A
// == 연산자를 사용하게 되면 주소값을 비교한다
// ㅡ> equals를 사용
Integer num1 = new Integer(1);
Integer num3 = new Integer(1);
System.out.println(num1==num3);
System.out.println(num1.equals(num3));
// Console
false
true
728x90
300x250
@mag1c :: 꾸준히 재밌게
2023.04 ~ 백엔드 개발자의 기록
포스팅이 좋았다면 "좋아요❤️" 또는 "구독👍🏻" 해주세요!